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식품정보 - 반려동물의 안전한 먹거리
관리자 조회수:509 218.39.99.189
2016-11-07 18:28:49

***반려동물의 안전한 먹거리***

 

첫째, 애견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애견에게 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과일 중에는 포도나 건포도를 피해야 합니다. 초콜릿은 애견에게 독성 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특히 해로우며, 신경계를 흥분시켜 경련이나
발작 증상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기만 먹이거나 식탁 위의 남은 음식을 먹이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런 음식에는 고기는 많은데 다른 중요 영양소와 칼슘 같은 미네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둘째, 양질의 사료만으로 애견에게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가 균형 잡힌 영양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완벽하고 균형 잡힌 사료를 먹고 있는 건강하고 정상인 애견에게는 영양 보충제가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식탁의 먹다 남은 음식을 먹이거나 불규칙하게 운동하는 경우,생활의 변화로 인해 스트레스가 있는 경우에는 영양 보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애견과 성장기의 강아지에게 칼슘이 더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 보호자들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 미네랄이 더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양소들은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사료를 통해 공급되어야 합니다. 이는 다른 영양소와의 적절한 비율에서 벗어나게 되면 골격 이형성 등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강아지용 사료는 임신한 애견이나 수유 중인 애견에게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안전한 먹거리

반려동물에게 양질의 사료와 알맞은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보호자의 책임입니다. 그래서 반려동물에게 급여하는 사료의 품질과 신선함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2009 년 새해 첫 소식지에서는 반려동물의 식품 안전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유통기한을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애견 식품들은 생산 공정 전반에 걸친 엄격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이므로 이로 인해 건강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양질의 재료를 선택하고 공장에서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유통되는 매 단계마다 세밀한 검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유통기한은 꼭 확인해 주십시오.

 

둘째, 건사료는 밀봉된 용기에 보관해 주세요.
애견이 좋아하는 사료의 향기가 유지되어 더 맛있게 먹게 됩니다. 또한 벌레가 생기는 것도 막아 줍니다. 밥그릇에 사료가 담긴 상태로 두게 되면 개미나 쥐 등이 유인될 수 있으므로 먹고 남은 사료는 치워 주세요. 캔 사료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덮개를 덮어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셋째, 타일 바닥과 같이 청소하기 좋은 곳에 밥그릇을 두고 급여해 주세요.
밥그릇은 스테인레스나 도자기,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 세척이나 내구성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여 주십시오. 플라스틱 제품은 애견이 물어 뜯어 이빨 자국이 남는 경우가 있으며 여기에 세균이 증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먹거리를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위생 뿐만 아니라 좋은 급여 습관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료 급여 한 시간 전이나 후에는 운동을 시키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또 어떤 애견은 사료를 너무 빨리 먹어 호흡곤란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밥그릇의 위치를 약간 높여 주시고 알갱이가 큰 사료를 선택하여 급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