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보건정보 - 반려견의 몸상태를 확인하자!
관리자 조회수:181 1.225.85.145
2018-02-01 07:12:38

***반려견의 몸상태를 확인하자!***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들도 사료에서 영양분과 에너지를 받습니다. 에너지 소비량은 반려견 연령과 활동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반려견의 필요 열량을 초과하여 사료를 급여한다면, 초과된 칼로리는 반려견의 체내 지방으로 쌓여 비만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몸 상태를 어떻게 체크하는 지를 알고, 적절한 영양분 급여와 운동을 병행시킨다면, 여러분은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려견 몸 상태 점수

반려견의 몸 상태 점수를 매기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1에서 9점까지 매길 수 있는데, 1점으로 갈수록 저체중이고, 9점으로 갈수록 과체중입니다. 4~5점 정도를 이상적인 몸 상태라고 봅니다. 여러분 반려견의 몸 상태를 알기 위해 아래 3가지를 확인하세요.

 

1. 갈비뼈 확인 : 양손을 이용하여, 반려견의 갈비뼈를 만져보세요
2. 옆모습 확인: 측면에서 반려견이 서있는 것을 보세요. 반려견과 같은 눈높이에서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머리 위에서 확인 : 서있는 반려견을 머리 너머로 관찰해보세요.

 

반려견이 이상적인 몸 상태라면, 지방이 과도하게 쌓여있지 않고, 갈비뼈가 만져질 것입니다. 위에서 보았을 때 허리가 오목하게 들어가 있어야 하고, 복부는 한쪽 방향에서 보았을 때,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반려견의 몸 상태를 밀접하게 관찰하고, 전 생애에 걸쳐 반려견의 체격을 이상적인 점수인 4~5점으로 유지시키면, 관절염이나 심장병, 더 나아가 당뇨와 같은 체중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마른 몸 상태

1. 갈비뼈, 요추, 척추골, 골반 뼈 등, 뼈가 멀리서도 확연히 드러납니다. 체지방이 보이지 않습니다. 근육 손실이 눈에 띄게

일어납니다.

2. 갈비뼈, 요추, 척추골, 골반 뼈 등 뼈가 잘 드러납니다. 손에 만져지는 지방은 없습니다. 다른 뼈들도 모두 앙상히 드러납니다.

근육량의 최소 손실이 일어납니다.

3. 갈비뼈가 손쉽게 만져지고, 손에 잡히는 지방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허리뼈 상단이 보입니다. 골반 뼈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허리선이 완연히 구분됩니다.

 

이상적인 몸 상태

4. 갈비뼈가 쉽게 만져지며, 최소의 지방이 덮여있습니다. 허리선이 위에서 보아도 잘 구분됩니다. 복부가 들어간 것이 보입니다.

5. 지방이 축적된 것 없이 갈비뼈가 잘 만져집니다. 위에서 보았을 때, 허리가 잘록하게 보여집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복부가 들어가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비만인 몸 상태

6. 지방이 다소 과도하게 덮인 채로 갈비뼈가 만져집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았을 때, 허리가 구분 되지만, 확연히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복부가 들어간 것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7. 갈비뼈가 어렵게 만져집니다. 지방이 두껍게 덮여있습니다. 허리가 없거나 거의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복부가 들어간 것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8. 갈비뼈가 매우 두터운 지방층에 덮여 만져지지 않거나, 세게 눌러보아야 만져집니다. 요추와 꼬리 부분에 눈에 띄게 지방층이

쌓여있습니다. 허리의 구분이 없습니다. 복부가 들어간 부분이 없습니다. 복부가 불룩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9. 흉곽, 척추, 꼬리 부분에 광대한 지방층이 쌓여있습니다. 허리와 배의 구분이 없습니다. 목과 다리 부분에도 지방이

쌓여있습니다. 복부가 팽창된 것이 눈에 띕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