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반려견의 겨울철 건강 관리
관리자 조회수:2000 1.225.85.145
2017-11-22 06:52:02

***반려견의 겨울철 건강 관리***

 

벌써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다와가네요~ 바람이 피부에 매섭게 느껴지는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두꺼운 옷과 난방 기구 등이 필요하듯 애견들에게도 필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애견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사료 급여량

사료를 통한 충분한 영양 공급은 애견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지내는데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애견이 어디에서 생활하느냐에 따라 사료의 급여량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는 추위를 견디기 위해 여름보다 더 많은 열량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열량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사료의 양을 늘리거나 열량이 높은 사료로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는 바깥 기온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또한 추운 날씨로 인해 활동량도 줄어 들기 때문에 필요한 열량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체형을 유지하기 위해 사료 급여량을 활동량에 맞게 약간 줄일 수 있습니다. 우선 애견이 건강한 체형을 잘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급여량을 적절히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일 신선한 물을 여러 번 먹을 수 있게 해 주시고 특히 야외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는 물이 얼지 않았는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방한 대책

실내에서 생활하는 소형견들, 특히 털이 짧은 종과 노령견들은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추운 날씨에 외출 할 때는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옷이나 자킷을 입혀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록 실내라 하더라도 밤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갈 수 있으므로 두께가 있는 깔개를 깔아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실외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는 애견이 있는 곳에 찬 바람이 들어 오지 않게 조치해 주시고 물이 새는 곳이 없는지도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공간을 좁게 하고 바닥에 깔개를 깔아 주어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3. 운동

건강을 위해 사람과 마찬가지로 애견도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운동량이 감소할 수 있으므로 따뜻한 날씨에는 일광욕과 함께 산책이나 운동을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운동 후 젖은 털은 빨리 말려 주시고 발가락과 발바닥은 잘 닦아 주시고 혹시 상처가 없는지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날씨에 오랫동안 실외에서 활동한 경우에는 혹시 동상에 걸릴 위험성도 있으므로 동상이 잘 걸리는 부위인 발바닥, 귀 끝, 꼬리 끝 등을 살펴 봐 주시고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4. 그 외 건강 관리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애견의 피부가 건조해 지고 비듬이 많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피부 및 털 관리를 통해 피모를 건강하게 유지해 주세요. 또한 큰 일교차로 인해 호흡기 질환도 잘 생길 수 있으므로 특히 어린 강아지나 노령견들의 건강 관리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애견과 함께 건강한 12월을 보내시기 바라며 올해도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